2013년 8월 2일 금요일

영혼의 존재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으로 평화로운 세상을]

안녕하세요^~^

 세상에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있고 성경을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 속에는 무슨 말씀들이 기록이 되어있을까요?
성경의 말씀의 핵심은 육체 뿐만 아니라 영혼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혼에 대해 알지 않고서는 성경의 말씀을 쉽게 받아들일 수는 없는 것이지요.

[창세기 2장 7절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창조하실 때에 흙(육체)와 생기(영혼)을 가지고 창조를 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 안에는 눈에 보이는 육체 뿐만 아니라 영혼도 함께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죽게 되었을 때, 영혼의 존재성과 필요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지요.

[전도서 12장 7절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신은 그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이렇듯 사람의 죽음은 육체와 영혼의 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왕상 17 : 17 이 일 후에 그 집 주모 되는 여인의 아들이 병들어 증세가 심히 위중하다가 숨이 끊어진지라..그 아이 위에 몸을 세번 펴서 엎드리고 여호와께 부르짖어 가로되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원컨대 이 아이의 혼으로 그 몸에 돌아 오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엘리야의 소리를 들으시므로 그 아이의 혼이 몸으로 돌아 오고 살아난지라]

성경은 우리의 죽음이 영혼의 떠났기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실제로 우리들의 죽음은 육체와 영혼의 분리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죽었을 때, 그저 죽었다 라는 표현보다도 "돌아가셨다"라는 표현을 쓰는데, 육체가 땅 속에 묻히는 것을 가리켜서 돌아가셨다고 표현하는 것일까요?
우리가 태어날 때, 땅 속에서 나온 것이 아닌데요?
결국, 우리의 영혼이 하늘로 가는 것을 가리켜 돌아갔다 라는 표현을 쓰는 것이란걸 우리는 모두 알고 있지요.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