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전, 예수님을 영접했던 소수의 유대인의 관원 중 한명이었던 '니고데모'.
예수님과 니고데모의 대화속에, 오늘날 하나님의교회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를 살펴볼 수 있다.
[하나님의교회,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자]
요 3장 3-5절
예수님 :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니고데모 :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삽나이까 두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삽나이까
예수님 :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거듭나야 하는 부분을 육신적으로 생각하여 '사람이 죽었다가 두번째 모태에서 다시 나는 것'으로 잘못생각했던 니고데모에게 예수님께서는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영적거듭"에 대해 설명해주시었다.
무엇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일까?
물론 '형식'적인 예식으로 '침례'로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침례만 받는다고 해서 모두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행실'적으로도 거듭나야 한다.
사람이 행실에서 거듭나는 것. 늘 거듭나고자 노력한다 하지만 참 변하기 쉽지 않은 게 사람이다.
또한 행실에서 거듭나는 것은 눈으로 확인하기가 어렵다.
요 3:8 바람이 임의로 불매 네가 그 소리를 들어도 어디서 오며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나니 성령으로 난 사람은 다 이러하니라
바람이 어디에서 오며 어디로 가는 지 알 수 없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람에 흔들리는 풀잎, 풀잎이 흔들리는 방향 등을 통해서 우리는 바람이 불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다.
이와같이 우리가 거듭나는 것은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행실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예를들어, 일요일예배를 지키던 사람이 그 고집을 버리고 안식일 예배를 지키는 것.
또한 교만하던 사람이 겸손해지고 또 그렇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 등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난 것이다.
어떻게 하면 죄된 모습에서 부터 진정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하늘 어머니께서는 이미 '거듭나는 비법' 에 대해 알려주시었다. 바로 '어머니 교훈'이다.
어머니의 13가지 교훈은 우리를 억압하시기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결국은 하나님 나라로 인도하고자 하심이다.
사랑도, 겸손도, 화합도 모두 연습이 필요하다 하셨다.
'거듭나는 연습' 이처럼 값지고 아름다운 연습이 또 있을까.
아름다운 모습으로 온전히 거듭나서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당당히 입성하는 자녀들이 되자.
[출처 : http://blog.naver.com/ptwtel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