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9일 화요일

십자가와 십계명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으로 평화로운 세상을]

안녕하세요^~^

 오늘날 하나님을 믿노라하는 교회가 많은데, 하나님의 십계명을 지키는 교회들은 점점 줄어가는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십계명의 두번째 계명으로 "우상 숭배 하지 말라" 라는 계명을 주셨는데, 지키는 교회가 없이 너도나도 십자가를 숭배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십자가 사용이 교회에서 허용되지 말아야하는 이유를 성경에서 찾아보겠습니다.

[출애굽기 20장 4절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이렇듯 하나님께서는 아무형상이든지 라고 말씀을 하시면서 "십자가" 형상도 예외가 아님을 분명히 밝히셨습니다.
더욱이 우상의 종류를 설명하시면서는

[레위기 26장 1절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지 말찌니 목상이나 주상을 세우지 말며 너희 땅에 조각한 석상을 세우고 그에게 경배하지 말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임이니라]

우상의 종류를 나무로 된 목상, 돌로된 석상, 그리고 기둥 모양의 주상을 언급하시면서 오늘날 나무와 돌 등으로 만들어진 십자가 역시도 우상의 하나임을 나타내주시고 있죠.

 그렇다면, 왜 하나님께서는 우상 숭배금지하신 것일까요?


[예레미야 10장 5절 그것이 갈린 기둥(허수아비) 같아서 말도 못하며 걸어다니지도 못하므로 사람에게 메임을 입느니라 그것이 화를 주거나 복을 주지 못하나니 너희는 두려워 말라 하셨느니라 ]


우상은 우리에게 아무 복도 화도 주지 못하기때문에, 하나님을 섬기는 우리들이 우상에 의지하지 않도록 하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 십자가의 사용은 하나님께서 바라시지 않을 뿐더러, 우리 역시도 복을 받지 못하는 행위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그래서 십자가가 있다면 결코 복을 받지 못할 것을 기억하는 가운데 복 받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1개:

하모니 :

십자가는 사람의 손으로 만든 우상이며 섬기게 되면 우상 숭배자가 됩니다.